파란하늘의 지식창고
article thumbnail
반응형

STS 4.6.2 버전 이후 Eclipse의 Language Server기능이 적용되었다.

github.com/spring-projects/sts4/wiki/Changelog

Language Server는 content type에 따라 각 서버를 통해 언어 지원을 해주는 기능이다.

예를 들어 html 파일을 열 경우 해당 파일 내 javascript 구문이 있으면 Angular Language Server가 활성화된다.

문제는 내가 javascript를 개발하려는 의도가 있는 것이 아닌데 html 파일을 여러 개 열면 그 여러 개 파일에 대해 각각의 Language Server가 실행된다는 점이다.

많이 열수록 의도치 않은 Language Server가 동작하고 점점 느려지게 된다.

굳이 이 기능을 써야 할 이유가 없다면 비활성화하는 것이 성능상 좋다.

Preference -> Language Servers의 설정을 해제하면 된다.

위의 경우 Angular Language Server만 비활성화하였지만 그냥 전부 비활성화하는 것도 좋다.

다만 단순히 구문 체크만 제공하는 Language Server는 굳이 비활성화하지 않아도 성능에 크게 영향을 끼치지 않는 듯하기 때문에 필요한 Language Server는 활성화하여 개발에 도움이 되도록 하는 것도 좋은 선택일 듯싶다.

반응형
profile

파란하늘의 지식창고

@Bluesky_

내용이 유익했다면 광고 배너를 클릭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