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하늘의 지식창고
article thumbnail
반응형

STS 4.19.0 Release

STS가 4.17.0 Release 이후 language server 무한 로딩 현상이 발생하였었다.

2023.01.05 - [Study/Java] - [오류수정반영예정] STS 4.17.x, 4.18.x 무한 로딩 현상

https://luvstudy.tistory.com/217

관련해서 몇 차례 수정이 진행되었었지만 지속적으로 발생하였다.

내 경우 최신 버전의 Spring을 사용한 프로젝트에서는 해당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지만 이전 버전 Spring을 사용하는 프로젝트에서 무한 로딩 현상이 계속 발생하였고 이로 인해 어쩔 수 없이 4.17.0 이전 버전 STS를 사용하였다.

2022년 12월 7일 4.17.0이 나온 이후 6개월의 기간 동안 STS 버전 업그레이드를 하지 못한 것이다.

다행히 관련 이슈 발생을 지속적으로 사용자가 제보를 해주었고 관련해서 수정이 되었다고 한다.

https://github.com/spring-projects/sts4/issues/925

해당 문제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는지 사용해 보면서 확인해보아야 할 것 같다.

Windows Defender Eclipse(또는 STS) 예외처리 하기

Eclipse나 STS의 업데이트 내용은 그리 자세히 읽지 않는 편인데 이번에 6개월이 넘는 기간 동안 STS 업데이트를 하지 못하게 되면서 해당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어쩔 수 없이 찾아보게 되었다.

그러다 알게 된 부분인데 Windows 10 사용자의 경우 Windows Defender 사용 시 Eclipse가 크게 느려지는 현상이 있다고 한다. (Windows 11도 동일할 듯싶다.)

관련해서 Eclipse는 New & Noteworthy 항목 마지막에 매번 이 부분에 대해 언급하고 있었다.
(이전 항목을 보니 2018-12 New & Noteworthy 항목에도 이에 대한 언급이 있었다... )

https://eclipseide.org/release/noteworthy/

그냥 좀 느린가 보다 하고 쓰고 있었는데 성능 관련 이슈가 있었다.

https://bugs.eclipse.org/bugs/show_bug.cgi?id=548443#c28

jar를 읽어 들이면서 windows defender 검사가 느리게 만든다고 관련하여 예외처리를 하면 된다고 한다.

Windows 11 현재 버전 기준으로 Windows 보안 ->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설정설정 관리 -> 제외제외 추가 또는 제거 에서 제외 항목에 다음 항목들을 추가해 주면 된다.

  • eclipse (또는 STS) 위치
  • workspace 위치
  • git 위치
  • m2 repository 위치

아직 이 설정 적용으로 성능이 체감될 만큼 좋아졌다고 느껴지지는 않는데 좀 더 사용해 보면서 바뀌었는지 확인해보아야 할 것 같다.


2023-06-26 추가

며칠 사용하면서 크게 문제 되는 부분은 없었지만 maven update 시 계속 update project task가 추가되면서 무한반복하는 현상이 있었다.

이 문제는 설정의 Language Server 중 Spring Factories File을 비활성화하니 나타나지 않았다.

관련해서 보고된 issue는 찾지 못하였다.

2023-07-03 추가

며칠 또 사용하면서 maven update project 시 계속 update project progress가 추가되어 무한 loop가 발생하는 현상이 있었다.

관련해서 github issue는 찾지 못하였는데 Preferences -> Maven에서 Automatically update Maven projects configuration을 비활성화하면 우선 해결되는 것을 확인하였다.

반응형
profile

파란하늘의 지식창고

@Bluesky_

내용이 유익했다면 광고 배너를 클릭 해주세요